두통만성피로
단순통증치료를 넘어 재활·재생치료까지 근본적인 원인치료!
단순통증치료를 넘어 재활·재생치료까지 근본적인 원인치료!
성인의 60~70%가 두통을 경험하고, 그 중의 약 15%는 편두통을 경험합니다.
두통은 머리 부위의 통증을 말하며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러 신경과적 증상 중 가장 흔한 증상으로 성인의 약 60~70%가 두통을 경험하고 있으며 그 중 약 15% 정도는 편두통을 경험합니다.
두통의 명확한 발병원인은 확인되진 않았습니다.
정신적 긴장이 지속되는 스트레스와 수면부족, 과도한 운동이나 갑작스러운 환경의 변화, 그리고 자극적인 냄새나 햇빛 등이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후두신경통
한쪽 머리 뒤에 1초 미만의 찌릿한 통증이 반복됩니다.
경추성 두통(뒷목통증)
주로 두통과 함께 뒷목에 뻐근한 통증이 발생합니다. 주로 증상은 오후에 발생하며 눈이 침침해지기도 합니다.
편두통
주로 한 쪽 머리로 발생하는 박동성 두통, 오심, 구토가 동반되기도 하며 한번 두통이 발생하면 어두운 곳에서 쉬어야 증상이 호전됩니다.
두통치료는 신경안정제가 큰 도움을 주며, 신경차단법이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 입니다.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인 요소가 원인이므로, 느긋하게 치료하는 자세가 중요하며 가능한 일상생활을 여유롭게 즐기는 것이 예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긴장성두통의 치료는 신경안정제가 큰 도움을 주며, 신경차단법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01
스트레스 등 근본적인 요인 치료
정신적인 요소가 원인이므로 가능한 일상생활을 여유롭게 즐기는 것이 두통을 예방할수있습니다.
02
신경차단법
신경차단법은 두통의 직접적인 원인인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교감신경 흥분상태를 정상화시켜 긴장해소, 근육 긴장을 풀어주어 두통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만성피로란 쉽게 말해 '몸이 늘 피곤한 상태'입니다. 피곤함, 기억력 감퇴,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증상이 등의 증상을 6개월 이상 느낄 때
만성피로라 부릅니다. 일반적인 피로감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통해 해소되지만 만성피로는 휴식과 수면으로 해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있을 경우 자주 우울하고 무기력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는 일과 학업 성과의 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로를 유발하는 원인은 질환이 아니라 반복적인 과로, 스트레스에 의해 가장 많이 축적되고
정신적인 질환인 우울증, 불안증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약물 부작용, 흡연, 음주, 운동부족, 비만 등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되기도 하며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의 체크리스트에서 3개 이상 해당된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피로가 지속되는 경우
피로가 쌓이는 원인이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경우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해도 피로가 해소되지 않는 경우
피로로 인한 집중력, 기억력, 업무능력 감퇴
인두통, 근육통, 두통, 관절통 등 통증 발생
우울감, 불안감 발생
소화장애, 인지 장애, 운동 후 심한 피로감 발생
만성피로증후군은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증상에 따라 치료를 하는 대증치료를 시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 특성에 따라 다양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